본문 바로가기

브ing로그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6/15)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블로그를 쓰시는 분들이 부쩍 많아진 것 같습니다.

사실 체감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고 그저 제가 블로그를 시작을 하고

아직까지는 아는 것이 많이 없고 배워가는 단계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러 정보들을 찾아보면 이미 티스토리 블로그가 생긴 지 몇 년이나 지났고

티스토리 관련해서 검색을 하기만 해도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더라구요.

 

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각자 다를 것 같습니다.

누군가는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고 남기기 위해서,

누군가는 자신이 원하는 정보들을 정리해놓고 남들에게도 알리기 위해서,

누군가는 부업으로 삼아 수익을 원하고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제가 학생이다 보니 부족한 용돈을 채우기 위해

수익을 바라고 시작하긴 했지만 글을 쓰면 쓸수록 재미가 붙는 것 같고

블로그를 키워나가는 보람이 쏠쏠한 것 같네요.

비록 이제 약 두 달째 되어 가지만 초반에는 10명의 방문자도 간당간당하던 저의 블로그에

지금은 하루에 적게는 100명, 많게는 5~600명씩 들어오고 있습니다.

무언가를 이루는 것에 성취감을 느끼는 저에게 블로그를 키워 나가는 일은

요즘 일상이 되었고 어쩌면 중독되어가는 느낌까지 받게 하네요.

 

방문자 수가 느는 것을 보는 것도 정말 뿌듯하지만 수익을 빼놓을 순 없겠죠.

밑에 저의 글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저는 약 한 달간 블로그를 운영하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과 함께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했고

처음에 저의 방문자가 0~10명이 들어왔던 것처럼

애드센스 수익이 초반에는 0.01달러~0.1달러 정도 들어왔던 것 같습니다.

당연하게도 처음부터 큰 수익을 바라는 것은 욕심이기에

100원이라도 내가 글을 써서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이 저를 만족시켰었죠.

우 상향을 그리던 저의 수익이 원동력이 되어서

제가 앞으로 더 블로그에 많은 투자를 하게 할 것 같았습니다.

애드센스 합격

 

한달만에 애드센스 승인 후기! (feat. 10일간 수익)

0. 서론 안녕하세요. 요즘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시거나 직장 월급같이 고정적인 수입만으로는 만족을 못하시는 분들이 자동적으로 들어오는 수입을 늘리고 싶어서 여러 부업들을 찾아보시고 그

ing-22.tistory.com

하지만 기대가 큰 만큼 실망도 커지는 법이죠.

6월 14일 저는 구글로부터 하나의 메일을 받았는데

바로 다음과 같은 내용이었습니다.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잠깐 저의 눈을 의심하게 만들었습니다.

약 10일간 애드센스 수익을 잘 내고 있던 상황에서

청천벽력 같은 한통의 메일이었죠.

메일의 내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비 정상적인 트래픽이 감지되어서 광고 게재를 일시적으로 제한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이렇게 문제가 되는 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기 자신이 본인의 글에 들어가서 광고를 고의적으로 클릭해

수익을 창출하는 일,

트래픽을 사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방문자수와 광고 수익을 증가시키는 일 등등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광고 수익이 아니라

인위적으로 조작한 듯한 광고 수익이 발생했을 때

이런 식으로 광고 게재가 제한되는 듯합니다.

이 점을 알고 있으면 누군가 고의적으로 광고를 반복해서 클릭하면

광고 게재를 제한시킬 수도 있겠네요.

물론 제가 위의 행동을 한 것은 아닙니다.

방문자 수 2000명

 

블로그 시작 후 1달만에 첫 하루 방문자 2천명! (feat. 아시아나 항공 거래정지)

오늘은 처음으로 블로그 성장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먼저 저의 소개를 하자면 대구에 사는 22살 사회복무요원입니다. 소개에서도 볼 수 있듯이 여타 별 다른 특징도 없고 내세울 것도 없는 평범

ing-22.tistory.com

아시아나 항공 거래정지

 

아시아나 항공 거래정지??? (feat. 금호건설) (5/26)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오늘 처음 겪어본 황당한 일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제목을 보시면 알듯이 저는 오늘 아시아나 항공 주식을 매수하였습니다. 매수한 이유는 더 이상 단타를 못하

ing-22.tistory.com

위의 글을 보시면 저는 저 당시 이슈가 되었던 아시아나 항공 주식 거래 정지에 대한

글을 썼습니다.

저 글이 다음 메인 화면에 비치게 되었고

결과는 30명 들어오던 저의 블로그에 2천 명의 방문자가 생겼습니다.

누가 봐도 비정상적인 방문자 수였고

구글 측에서는 비정상적인 트래픽으로 감지하여

광고 게재 제한을 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다른 글도 찾아보니 많은 분들이 겪은 현상으로 보여

크게 동요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라 믿고 방문자 수나

수익에 연연하지 않고 글을 쌓아 나갈 것 같네요.

그리고 광고 게재 제한이 풀렸을 때

광고 게재 제한 전보다 더 큰 수익을 벌어서

제가 성장했다는 것을 느끼며 자축하고 싶습니다.

 

기간은 짧게는 5일, 최대 한 달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저는 얼마나 걸릴지도 한 번 체크해서

저 이외에도 저처럼 광고 게재 제한이 걸리신 분들을 위해서

글을 또 한번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