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ing로그

한달만에 애드센스 승인 후기! (feat. 10일간 수익)

0. 서론

안녕하세요. 요즘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시거나 직장 월급같이 고정적인 수입만으로는

만족을 못하시는 분들이 자동적으로 들어오는 수입을 늘리고 싶어서

여러 부업들을 찾아보시고 그중에서도 블로그를 많이 선택하시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많이들 선택하시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제가 블로그를 선택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글 정도는 내가 좀 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이유모를 자신감이 있었고

두 번째는 요즘 유튜브가 유행을 한 다곤 하지만 도저히 영상을 찍고 편집할 능력까지는 안될 것 같아서

비교적 쉬워 보이는 블로그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고 글을 직접 쓰고 포스팅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글을 쓰는 일이 쉽지 않다는 것과 글로 돈을 번다는 게 얼마나 힘이 드는 일인지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체감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1. 두 번의 애드센스 승인 거절 (feat. 콘텐츠 부족)

오늘은 티스토리의 주요 수입원인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대해서 글을 써보겠습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일정한 절차를 거쳐서 승인을 받아야지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이 결코 호락호락하지만은 않아서 많은 분들이 고생을 하시고

또 제가 쓰고 있는 이 글처럼 애드센스 합격 후기를 보면서 참고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이 좀처럼 쉽지는 않았습니다.

(메일 내용이 바뀐 것 같은데 이거 왜 이러는 거죠?)

메일에는 나타나지 않지만 저는 콘텐츠 부족이라는 이유로 애드센스 승인이

두 번 거절당했습니다.

저 또한 애드센스 승인을 처음 받아보는 것이기 때문에 콘텐츠 부족 현상을 없애기 위해서

여러 글을 찾아보았지만 솔직히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제가 글에 하고 있는 행동들이 대부분이었거든요.

예를 들면 1000자 이상 쓰기, ~다로 문장 끝내기 등등

이미 제가 글을 쓰면서 하고 있는 행동들이 대부분이었고

원인을 몰랐던 저는 그저 묵묵히 글을 쓰다 보면 승인이 되겠지 라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당황스럽게도

글을 1~2개 정도 더 쓰고 아무 생각 없이 다시 승인 요청을 했는데

승인이 됐었습니다.

제가 처음 거절을 당했을 때는 아무 조치도 하지 않고 바로 재승인 요청을 했는데

하루도 안돼서 바로 거절이 되었고,

두 번째 재승인 때는 신청을 넣지 않고 글을 먼저 쓴 다음 신청을 넣었더니

바로 승인이 되었습니다.

저처럼 콘텐츠 부족이라는 이유로 애드센스 승인이 거절된 분들이라면

글을 몇 개 더 쓰고 블로그에 변화를 준 다음 재승인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한 달 동안의 글쓰기

저는 글 솜씨가 수려한 편도 아니고 워낙 꾸미는 것을 못하기 때문에

블로그와는 잘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저는 꾸준함 하나로 성공할 수 있다고 믿고 지금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 생각은 처음 글을 쓰는 순간부터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까지도 가지고 있던 생각이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제가 했던 노력은

하루에 글 1개 쓰기, 웬만하면 1천 자 넘기기

이 두 가지가 전부였습니다.

이 두 가지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 같네요.

주로 쓰는 내용은 제가 사회복무요원 근무 중이어서

그에 대한 내용과, 최근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공부하고 있는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주식 글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3. 약 10일간의 수익

저는 6월 1일 애드센스 첫 승인 날 0.01달러 수익을 보고 역시 돈 벌기 쉽지 않구나 라는 생각을 했고

저의 목표는 하루 수익 3달러였습니다.

하루에 3달러씩 받으면 한 달 수익이 10만 원 가까이 되기 때문에

그게 저의 1차적인 목표이기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상승세는 좋았습니다.

가장 수익이 높았던 6월 11일에 2.66달러를 기록하면서 생각보다 빠르게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물론 기대하기 무섭게 수익이 추락했지만요.

그래도 가능성을 확인했으니 제가 해야 할 일은

앞으로도 꾸준히 글을 쓰는 것이 전부겠죠.

저의 12일간 수익은 8.11달러이고 생각보다 괜찮은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생 글과는 담을 쌓았던 저도 한 달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꾸준히 쓰고 싶은 글을 쓰시면

언젠가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도 모르는 사이에 수익을 창출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